기업내 교육 Education

교육프로그램 개발

성과 및 보상관리의 목적
ISD 단계 단계별 목적 단계별 아웃풋
요구분석 ‘왜’ 교육을 해야 하는지를 결정함 교육 목적
직무과제분석 학습자가 ‘무엇을’ 학습해야 할지를 결정함 학습내용, 학습목표
설계 도출된 교육 내용을 ‘어떻게’가르쳐야(배워야) 할지를 설계함 교수 설계안
(교안 : 교수 - 학습 전략및학습순서 포함)
개발 설계된 교안에 따라 학습자들이 상호작용할 학습매체를 개발(선정)함 교재,보조자료,평가자료, Job-aids, WBS
실행 교안과 개발된 매체를 가지고 교수-학습활동을 실시함 -
평가 설정된 학습 목표를 ‘얼마나’ 달성했는지를 측정함 교육효과, 피드백

* 각 단계의 아웃풋은 다음 단계의 인풋으로 작용한다.

교육 프로글매 개발 세부 Process

· 요구분석

· 직무과제 분석
DACUM 모델을 적용한 직무분석
1) DACUM의 직무 분석 개념 : ‘탁월한’ 업무수행자가 수행하는 과제(Task)를 도출함
2) DACUM Workshop Process

3) Workshop을 통해 도출된 과제의 타당성 조사 (설문)

EDP(Education Planning Process)모델을 적용한 핵심역량분석
단계 주요 산출물
1. 모델의 범위 설정
2. 패널 토의 실시
3. 최고 수행자 인터뷰
4. 인터뷰 분석
5. 결과 코딩(수량화작업)
6. 모델 검증

- 기초 데이터(과제,핵심역량)발굴
- 주요 핵심 역량 및 결정적인 사례 수집
- 성과 모델 초안 개발
- 과제 및 핵심역량 매트릭스개발
- 설문조사를 통한 성과모델 최종안 확정

 

순서 소요시간
1. 토의 프로세스 소개(오리엔테이션)
2. 과제 도출
3. 핵심역량 도출
4. 전략적 이슈 발굴
5. 탁월한 성과의 기준을 정의
6. 고도 성과자를 지명
7. 종료

약 15분
약 45분
약 45분
약 30분
약 30분
약 30분
5분

이어서 최고 수행자 인터뷰 → 인터뷰 분석 → 결과코딩 → 모델 검증등의 순서로 진행됩니다.

· 계속하여 설계 → 개발 → 실행 → 평가의 단계가 이어집니다.


컨설팅 신청 및 문의

주요교육과정

계층별 교육과정





 

역량교육과정











 

특별과정






 

특강-성공적 삶을 위한 인생설계와 자기개발외 10개 과정